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오프라인 신청 필요서류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시행에 따라, 27일부터 온라인 신청·지급이 시작됩니다.
안동시는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위해 11월 3일부터 시청 대동관 지하1층에 오프라인 전담창구를 운영합니다. 오프라인 전담창구를 이용하는 신청자는 본인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집합금지나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아 경영상 피해(매출감소)를 입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에 맞춤형 손실을 보상하는 제도입니다.
안동시 신청대상은 올해 7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식당․카페,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직접판매홍보관, 목욕장, 수영장 등이 해당됩니다.
손실보상액은 최소 10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개별업체의 손실액에 비례하여 산정하며, 코로나19 영향이 없었던 2019년 대비 2021년 동월 일평균 손실액에 방역조치 이행기간과 보정률(80%)을 적용하여 산정합니다.
온라인 신청접수는 10월 27일부터 ‘소상공인손실보상.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신속보상의 경우 신청 후 2일 이내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신속보상’에서 산정된 금액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확인보상’을 통해 증빙서류를 추가 제출하면 보상금액을 다시 산정받을 수 있으며, ‘확인보상’을 통해 산정된 금액에도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통해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관련 문의는 전국 콜센터(1533-3300), 경북 콜센터(1533-2310), 안동시 손실보상 오프라인 창구(840-6930)로 하면 됩니다.
안동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역조치로 인해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오프라인 전담창구를 마련해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방법
손실보상금은 2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신속보상과 확인보상인데요. 신속보상은 별도의 증빙 서류가 필요 없는 경우 바로 보상금이 나오는 방식이고, 확인보상은 손실을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증빙서류가 존재하여 이것의 심의를 거쳐 확인하고 보상금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신속보상의 오프라인 시/군/구청 접소는 11월 3일부터이며, 확인보상은 11월 10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접수 5부제
초반에 접수가 몰리는 혼란을 피하기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라 손실보상금 신속보상 오프라인 접수에 5부제를 적용합니다. 11월 3일부터 16일까지 시행되며 주말은 제외합니다. 17일부터는 사업자등록번호와 상관없이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11월 3일, 10일 :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3, 8 신청
11월 4일, 11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4, 9 신청
11월 5일, 12일 :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5, 0 신청
11월 8일, 15일 :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1, 6 신청
11월 9일, 16일 :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2, 7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상 제출 서류 (오프라인)
신속보상의 경우, '손실보상신청서'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에 제출하여 신청합니다. 확인 보상의 경우 필요한 증빙서류와 함께 '확인보상신청서'를 사업장 소재지 시/군/구청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접수처에 제출하여 신청합니다. 위임인의 신청인 경우 통합위임장을 함께 제출하여 신청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서류 양식
신속보상 신청시 제출하는 '손실보상신청서' 신청 서류 양식입니다.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시행규칙 별지 제1호 서식) 사업자등록번호와 사업장주소를 입력하는 곳이 있으므로 준비하여 가셔야 합니다. 또한 입금받을 은행 계좌번호도 미리 체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확인보상 신청시 작성하는 '확인보상신청서' 신청 서류 양식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와 사업장주소 기재란이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여 가셔야 합니다. 또한 법인의 경우 법인등록번호도 입력하셔야 하니, 체크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관련 통합위임장 양식입니다. 위임을 받아 처리하고자 하시는 분은, 권한을 위임하는 자 정보와 권한을 위임받는자 정보가 담긴 통합위임장을 작성하여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방법 및 서류양식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손실보상금은 신청 6일만에 1조원이 지급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초반에 혼잡스러움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17일 이후에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래 신청 양식 파일 모아진곳 링크 공유드립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필요서류 모음(+위임장)
※ 10월27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 27일부터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 2일 내 지급될 예정입니다. 제일 아래 필요서류 양식 모아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위임장 및 통합 손
jungsik1.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이의신청 방법 금액 계산 다르면 꼭 확인해야 할 점(+서류) - 살구뉴스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를 본 자영업자, 소상공인에 대한 손실보상 신청이 2021년 10월 27일부터 시작됐습니다. 보상금 신청을 마친 일부 소상공인들은 “그나마 위안”이라는 반응을 보
www.salgoonews.com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가장 정확한 계산방법(+금액 다를때 이의신청방법) - 살구뉴스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상이 10월 27일(수)부터 시작됐습니다. 손실보상 기준은 집합 금지와 영업시간제한 피해에 동일하게 80%의 보정률을 적용하는 것으로 결정
www.salgoonews.com
댓글